본문 바로가기

여행/호주

[호주여행] 3주 호주 배낭여행 준비하기

반응형

왜 호주인가

6개월간 인턴으로 일하고 퇴사를 기념하며, 직장인이 되기 전 아마도 마지막이 될 수 있는 장기여행을 어디로 갈까 고민했다. 여행을 갈 수 있는 시간은 2월 한 달 정도, '1)겨울에 2)장기로' 떠나기 좋은 나라를 가야겠다는 기준이 있었다. 일 순위 후보지는 물론 남미였지만, 여행을 계획할 당시만 해도 남미 이곳저곳에서 시위와 파업이 끊임 없이 일어나고 있었기 때문에 웬만하면 겁 없이 가고야 마는 나도 망설여져서 다른 후보지를 찾다가 호주를 선택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꽤 잘 한 선택이었다. 남미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호주도 그 나라의 특색이 워낙 강해서 여행하는 맛이 났다. 한국이었으면 패딩입고 돌아다닐 시기에 햇빛을 만끽했고, 나라가 워낙 넓어 도시마다 느낌이 달랐다. (참고로 내 취향은 한 나라 찝어서 도시 바꾸면서 오래 여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딱 한 가지 걱정이 있었다면 남미에 비해 월등히 높은 호주의 물가였는데, 싸게 여행하는 나의 특기(?) 때문인지 호주에서 3주를 여행했음에도 누가 들으면 놀랄 가격으로 갔다 왔다. 그러니 학생이라 '호주는 비싸서 못 갈 것 같은데'하고 걱정하고 있다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여행의 시작은 도시 정하기

대표적 도시들

호주에서 여행지로 유명한 대표적인 도시들은 다음과 같다. 각 도시들이 어떤 성격을 띄는지, 본인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본인에게 있는 시간이 어느 정돈지 잘 고려해보고 도시를 고르면 된다. 호주는 굉장히.. 넓기 때문에 이동시간을 잘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주의하자. 동호주, 서호주, 중부 모두 각각의 성격이 아주 다르다.

 

1) 동호주 : 케언즈/브리즈번/골든코스트/시드니/멜버른

2) 서호주 : 퍼스

3) 중부(아웃백 지역) : 울룰루

4) 그 외 : 다윈, 애들레이드, 테즈메니아

 

동부와 서부를 가로지르는 것이 힘들고, 울룰루 지역도 비행기가 드물고 비싸다. 그래서 보통 동부나 서부 둘 중에 한 곳만 여행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고, 그 이외 동부+서부+울룰루를 다 섞고 싶다면 (그리고 비용도 아끼고 싶다면) 이제부터 머리가 터진다. 열심히 비행기 가격 알아보고 잘 조절하면 된다. 일반적인 여행 루트는 다음과 같다.

 

1) 케언즈~멜버른까지 해안선은 따라 가는 동호주 여행

케언즈 - (에일리 비치 - 허비 베이) - 브리즈번 - 골든코스트 - (바이런 베이) - 시드니 - 멜버른

시작과 끝지점은 취향껏 고르자. 케언즈, 브리즈번, 골든코스트, 시드니, 멜버른 구간은 비행기가 편하고 그 이외의 여행 포인트를 거치려면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2) 퍼스를 중심으로 한 서호주 여행

서호주 북부 : 얀쳅(국립공원) - 란셀린(모래사막, 샌드보딩) - 피너클스(사막, 은하수 감상) - 쥬리엔베이(바다사자 스노클링) - 제랄튼 - 칼바리 - 샤크 베이 - 몽키 미아 - 코랄 베이 - 엑스마우스 - 카리지니 - 브룸

서호주 남부 : 록킹햄, 버셀턴, 마가렛리버, 에스퍼런스(캥거루 럭키베이), 웨이브락

퍼스 근교 : 프리맨틀, 로트네스트 아일랜드

서호주는 주로 렌트카로 로드 트립을 많이 한다. 운전을 못 한 다면.. 머뭄 호주카페 등에서라도 어떻게든 동행을 구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중교통은 확실히 한계가 있고, 투어 상품은 있으나 일정 조절하기가 쉽지 않고 비싸다.

 

3) 울룰루 캠핑 여행

울룰루는 자유 여행하기 어려운 지역이라 대부분 1박2일, 2박3일, 3박4일 등 캠핑 투어 상품을 이용한다.

투어 상품의 경우 공항 출도착 항공편 제외 all-included 상품이 많다. 울룰루 투어를 위해서는 울룰루 지역에서 좀 더 가까운 에어즈락 공항을 이용하거나 좀 더 먼 앨리슨 스프링슨 공항을 이용해야 한다. 시드니나 멜버른에서 에어즈락이나 앨리슨 스프링슨으로 인/아웃 하는 항공편들이 그나마 싼 편이었다. 열심히 스카이스캐너를 돌려보자.

 

참고 사이트 및 서적

호주 자유여행을 짤 때 참고했던 사이트와 서적이다.

 

1) 셀프트래블 호주 :  배낭여행자들한텐 최고의 여행서적 시리즈라고 생각한다.

 

2. 머뭄 호주카페 : https://cafe.naver.com/mumumhoju

 

머뭄 호주여행 : 네이버 카페

♥ 호주,뉴질랜드 여행의 모든것 ♥ 호주 뉴질랜드 여행, 한달살기 정보 공유해요 ^^

cafe.naver.com

3. 마이리얼트립/줌줌투어 (한국어 지원 여행투어상품 중개 사이트) : https://www.myrealtrip.com/ https://www.zoomzoomtour.com/

 

마이리얼트립 :: 해외여행의 모든 것

 

www.myrealtrip.com

 

줌줌투어 - 픽업에서 드랍까지! 나만의 맞춤형 하루여행

줌줌투어는? 전세계 어디든 차량으로 보다 편안하고 알차게 여행을 즐기고 싶어하는 여행자와 현지 경험이 풍부하고 친절한 현지 한국인 여행 도우미를 연결 시켜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여행자들은 현지 도우미에게 직접 사이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고 현지 여행 도우미들은 여행자들의 문의에 답변하고 여행자들의 일정에 맞게 여행을 도와드립니다.

www.zoomzoomtou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