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태국

여자 혼자 5박 6일 치앙마이 여행 비용 및 일정(식당, 카페, 마사지 추천)

반응형

 

1. 여행 버킷리스트

이번 여행은 회사일로 너무 지친 이후에 여행도 갈까 말까 한참을 고민하다 떠난 여행이었다
오로지 '쉼'이 목적이었기에 관광도 거의 없는 힐링 여행이 컨셉이었고, 다음과 같이 치앙마이에서 대략 하고 싶은 것들을 리스트업한채로 갔다.
마켓은 보통 일요일에 열려서 마켓을 경험하지 못한게 아쉽긴 하다.

  • 1일 1마사지 - 1번은 고급 스파 경험하기(지라  or 파란나)
  • 치앙마이스러운 카페에서 여유롭게 독서
  • 쿠킹클래스
  • 요가 - 아침 요가, 플라잉 요가, 농부악 공원 요가
  • 재즈바 방문 - 노스게이트, 모먼트, 멜로우십
  • 야시장 방문 - 나이트바자, 토요시장, 일요시장
  • 노을 구경 - 도이수텝, 마야몰, 훼이퉁타오, 치앙마이대학교 호수
  • 관광 - 올드타운 구경, 님만 구경, 반캉왓 근처 구경

2. 여행 일정

실제 방문했을 때의 대략적인 일정은 다음과 같았다. 효율적인 동선은 아니고, 그 날 그 날 끌리는대로 이동하다보니 오히려 비효율적이긴 하다.
다만 치앙마이 도시가 크지 않고, 그랩 바이크 등을 이용시 멀어도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서 즉석으로 원하는 곳에 가기 수월했던 것 같다.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6일차
오전   마사지 쿠킹클래스 요가
카페에서 독서
카페에서 독서 요가
오후   카페에서 독서
플라잉요가
카페에서 독서 숙소 이동
님만 구경
님만 구경
반캉왓 근처 구경
저녁~밤 숙소도착 
마사지
재즈바
나이트바자
재즈바
마야몰 일몰
마사지
재즈바
도이수텝 노을 구경 훼이퉁타오 노을
재즈바
토요시장 구경
마사지

 

3. 총 여행 비용

항목 비용 Note
항공 543,472 KRW 경유, 수화물 추가
숙박 193,455 KRW 에어비앤비 3박, 호텔 2박
Etc 109,517 KRW
2,111 THB
마사지, 요가, 쿠킹클래스
식비 10,430 KRW
3,053 THB
 
교통 40,951 KRW
300 THB
 
쇼핑 쇼핑 759 THB  
관광 400 THB 도이수텝 입장, 케이블카
SUM 1,147,820 KRW  

경비는 사람마다 차이가 많이 나겠지만, 나의 경우 5박 6일 치앙마이 여행에는 약 115만원이 들었다.
한국에서 예약 가능한 항공, 숙박, 고급마사지, 일일 투어 또는 클래스에 대한 가격을 찾고 나면 이외 치앙마이 현지에서 지불할 비용은 크게 나갈 곳이 없다.
다음의 개인적인 성향을 참고하면 경비를 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확실히 동남아의 가장 큰 장점은 항공-숙박 이외엔 여유롭게 먹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 혼자 여행가서 숙박에 많은 돈을 들이지 않은 점
  • 고급 스파 포함 마사지는 받고 싶을 때마다 받은 점
  • 혼자서도 음료 포함 여러 메뉴를 시키며 먹는 것엔 아끼지 않은 점
  • 술은 즐기지 않아 재즈바에서도 한잔의 맥주만 주문한 점
  • 그랩바이크에도 돈을 아끼지 않은 점

 

4. 항목별 여행 비용/ 사전 예약한 항목

4.1. 사전예약

4.1.1. 항공

- 에어아시아 인천-치앙마이 경유 약 550,000 KRW : 에어아시아의 경우 기본 수화물이 7kg로 아주 작다. 짐을 굉장히 작게 싸는 편인데도 기본 캐리어 무게가 있기 때문에 이건 불가능했다.. 항공권 가격만 비교하지 말고 수화물 포함 가격으로 비교하자.

4.1.2.숙소 

- 님만 근처 S17@님만 호텔 1박당 약 50,0000 KRW :숙소에서 거의 잠만 자서 깨끗하고 무난했다.

- 올드타운 근처 에어비앤비 1박당 약 30,000 KRW : 잠만 자기엔 부족함이 없다. 채광이 안 들고 다소 어두운 점이 아쉽긴 하나, 전반적으로 깨끗하다. 바로 근처에 노스게이트 재즈펍과 창푸악 야시장이 있어 혼자 여행하면서도 위험하지 않게 늦은 저녁까지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https://abnb.me/qIb2MTo3ryb

4.1.3. 관광

- 치앙마이 그랜마즈 홈 쿠킹 클래스 약 40,000 KRW: 인터넷에서 보고 쿠킹클래스를 받는 장소가 너무 예뻐서 예약했는데, 굉장히 만족했다. 오전 클래스를 신청할 경우 시장에서 장보는 내용이 포함된다. 

- 고급스파(지라스파) 약 60,000 KRW : 지라스파에서 아로마 마사지를 받았다. 아무래도 아로마 마사지의 경우 일반 길거리에서 받기에는 찝찝함이 있어 일부러 고급스파에서 받으려고 따로 예약을 했었는데, 확실히 고급스럽고 기분 내는데엔 좋다. 하지만 마사지 퀄리티나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숙소 근처의 로컬 마사지샵들이 더 만족스러웠던 것 같다.

4.2. 현지비용

4.2.1. 끼니당 식비 평균 100바트 : 재즈바에서 맥주 85바트, 로띠 50바트, 커피 90바트, 블루누들 60바트, 치킨덮밥 50바트, 떙모반 40바트, 카우쏘이 치킨 50바트, 팟타이 120바트, 청도까이양 140바트, 두리안 아이스크림 40바트 등

4.2.2. 요가 평균 300바트 : 플라잉 요가 400바트, 아침 요가 200바트 등

4.2.3. 로컬 마사지 100~400바트 : 시장에서 발 마사지 100바트, 전신 마사지 200~300바트(팁 별도)

 

5. 치앙마이에서 좋았던 곳들 추천

5.1. 관광지 Best

- 훼이퉁타오 호수 : 신선놀음하기 좋은 것. 낮에 가서 맛있는 거 시켜먹고 여유부리다 일몰까지 보고 돌아오면 된다.

5.2. Yoga Best 

- Satva Yoga Place : 엄청나게 사랑스러운 요가원. 오후엔 플라잉 요가 수업도 한다.

 

5.3. 재즈펍 Best 

- 노스게이트 재즈펍 : 그 유명한 노스게이트 재즈펍. 저녁 8시 이후엔 밤 늦게까지 다른 팀들이 돌아가면서 공연을 한다. 가게 내부에는 좌석이 별로 없어서 다들 밖에서 서서 듣고는 하는데, 그 분위기가 좋았다.

5.4. 로컬마사지 Best : 

- Cheong Doi Massage & Spa : 로컬마사지 중엔 깨끗한 편이고, 고급스파보다 가격은 저렴하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

5.5. 카페 Best : 

- 반캉왓 근처 No 39 : 인스타그램에서 초록물로 유명한 카페. 생각보다 사람도 별로 없고 좋았다.

- The Barn Eatery And Design : 님만 시내에선 떨어져있는데 관광객은 거의 없는 것 같고 현지 공부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았다. 채광이 잘 들어와서 좋았다.

5.6. 로띠 Best :

- 창푸악 시장에서 파는 로띠 아저씨. 모르고 숙소 근처라 먹었던 건데 알고보니 인터넷에서 꽤나 로띠 맛집으로 유명했던 곳이었다.. 노스게이트 재즈펍 바로 옆이라 재즈 듣다가 배고플때 야식으로 추천한다. 하지만 시간이 너무 늦어지면 종종 매진되어 있는 상황을 볼 수 있다. 바나나 치즈 로띠 강력 추천.

5.7. 음식 Best :

- 바질 돼지고기 덮밥 : 좋아하는 조합.. 사실 어딜 들어가도 맛있다.

- 두리안 아이스크림 : 반캉왓에서 판다. 두리안 과일은 맛없다더니 이건 지금도 생각난다.

 - 까이양 덮밥 & 쏨땀

 

6. 이 외 치앙마이 글

  • 치앙마이 여행 준비하기
 

[치앙마이]여자 혼자 치앙마이 5박 6일 여행 준비하기 - 항공권, 숙소, 환전, 교통수단

이번 여행은 굳이 일정을 구체적으로 공유해야할까 고민이 되었는데, 그 이유는 너무나 내멋대로 다녀서 남에게 참고하라고 공유하기엔 애매하다. 치앙마이 5박6일의 컨셉은 "요가, 책, 마사지,

hada-doing.tistory.com

  • 치앙마이 요가 클래스 및 요가원 후기
 

[치앙마이] 치앙마이 요가 및 요가원(Satva, Bodhi Tree Cafe) 후기 및 추천

치앙마이에서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는 요가 수업을 듣는 것이었다. 치앙마이에서 요가하기! 문장만으로도 낭만적이어서 말이다. 사실 한국에서 요가는 다소 정적이어서 좋아하지는 않는 운동

hada-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