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링글

링글 후기 : 링글로 레쥬메 첨삭받기

반응형

링글로 수업을 들은지 벌써 10회 차가 넘어간다. 링글 직원도 아니고, 공짜로 수업 듣는 것도 아니며, 진정한 내돈내산(내 돈으로 내가 산) 후기. 여전히 만족스럽다.

 

10회 중 2회는 레쥬메 첨삭받는 데에 소진했다. 한 명한테 받는 것보다는, 두 명 정도에게 받아서 각기 다른 피드백을 받아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링글로 레쥬메 첨삭 받은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다.

 

장점

  • 나의 지원 분야와 Work Experience와 비슷한 튜터라면 레쥬메 첨삭을 내용적 측면에서도 확실히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 나의 지원 분야와 Work Experience가 비슷하지 않은 튜터라면, 내 레쥬메가 처음 본 사람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가 되는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나는 ABC를 의미하면서 적었는데 XYZ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 좀 더 고급스럽고 비즈니스 적인 영어로 교정할 수 있다.

단점

  • Work Expereince가 비슷한 튜터를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아무래도 MBA 레쥬메 첨삭을 해 본 사람들이 대다수고, 실제로 내가 희망하는 Work experience를 가진 사람을 찾으려면 엄청 많이 노력해봐야 한다..)

  • Work Experience가 비슷한 튜터를 열심히 찾아보자
  • 미리 Student Note에 구체적인 수업 목표를 적어서 40분을 최대한 활용하자
    1. 내가 어떤 회사, 어떤 롤에 지원하는지
    2. 구체적으로 어떤 레쥬메 첨삭을 받고 싶은지 (내용적 첨삭인지, 문법적 교정인지)
  • 영, 미권과 한국의 문화가 다를 수 있으니 감안하자
    1. 영미권의 경우 불렛포인트별로 한 줄씩 훨씬 simple하게 레쥬메를 작성하는 것 같았다.
    2. 영국과 미국도 각각 특성이 있는 것 같은데, 기왕이면 자신이 지원하는 나라의 튜터로 찾자
  • 후기를 열심히 뒤지다 보면 레쥬메 첨삭, 인터뷰 준비 후기가 많은 튜터들이 있다. 그들을 활용하자

 

링글 할인받기

링글 가입시 (가입한 이후라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추천코드 6ac682를 입력하면 3만원 상당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링글 바로가기 : https://www.ringleplus.com/student/invitation/6ac682

 

친구 초대 - 체험수업 무료 + 2만원 | 링글 일대일 영어

이 링크로 가입하시면 체험 수업이 무료이고 2만원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지금 가입하시고 내 영어의 수준이 바뀌는 특별한 수업을 무료로 경험해 보세요.

www.ringleplus.com

 

반응형